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만드는 소소한 디져트

호두 타르트(Walnut Tarte)

728x90

안녕하세요.^^ 달빛정원사입니다. 

오늘은 음료에 대한 모든 것과 디저트를 포스팅하는 날인데요. 여러분들은 커피와 잘 어울리는데 너무 달달 한 건 싫고 고소한 견과류가 씹히는 디저트라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로 호두 타르트가 바로 생각나는데요. 이유는 호두에는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HDL 콜레스테롤 증가시켜 주고, 혈압 개선과, 염증반응 감소, 혈관기능 개선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예로부터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그 생김새와 같이 뇌를 닮았다고 하네요. ㅋㅋㅋㅋ그래서 제가 자주 먹고 좋아하는 견과류이기도 합니다. 호두에는 껍질의 떫은맛과 속의 껍질의 고소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을 없애기 위해 필링을 만들어 타르트로 만들어 커피와 나가기도 합니다. 

호두타르트

 

자! 설명은 여기까지! 자~~이제 바로 레시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슈웅~~~~`

오늘의 재료!

-파이-

박력분 400g

달걀 100g

설탕 104g

버터 160g

소금 2g

 

-필링-

달걀 162g

흑설탕 226 g

계피가루 2작은술

버터 250g

호두분태 250g

 

만들기!

  1. 호두타르트를 만들기 전 호두를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그 이유는 쓴맛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인데요. 씻어주고 난 후 170℃의 오븐에 구워주시면 더 맛있답니다.
  2. 버터를 부드럽게 풀고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3. 달걀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4. 체 친 박력분을 넣고 반죽을 한 덩어리로 뭉쳐 냉장고에서 20~30분 동안 휴지시켜줍니다.
  5. 휴지 시키는 동안 다른 볼에 버터를 부드럽게 풀고 설탕을 넣어 크림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6. 달걀을 풀어 조금씩 넣어주면서 부드러운 크림을 만들고 흑설탕, 계피가루, 호두분태를 넣어 충전물을 완성시켜 줍니다.
  7. 휴지 시킨 반죽을 3mm 두께로 밀어 펴 팬에 맞게 재단하여 깔아줍니다.
  8. 충전물(호두필링)을 팬의 60~70% 정도 충전해 줍니다. 
  9. 윗불 190℃, 아랫불 180℃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동안 구워줍니다.
  10. 완성된 팬에 슈가파우더를 체에 쳐 데코 해 완성시킵니다.

Tip : 냉장실에 넣어 하룻동안 식혀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호두타르트의 레시피를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필링을 만들다 보니 손이 많이 간다 느껴지겠지만 만든 만큼 뿌듯함이 가득한 디저트입니다. 오늘의 레시피로 만들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나눠 드시길 바랄게요.^^  저는 이제 다른 디저트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유바~~~~~~~~~~~~~

728x90